ㅗ ㅏ ㅏ ㅛ 🌻모음(중성) 단어 1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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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 작용
(輻射作用)
:
물체가 열이나 전자기파를 방출하는 작용.
🌏 輻: 바큇살 복 射: 쏠 사 作: 지을 작 用: 쓸 용 -
노작 학교
(勞作學校)
:
학생들의 자발적인 작업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독일을 중심으로 퍼졌다.
🌏 勞: 수고로울 노 作: 지을 작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 -
공장 학교
(工場學校)
:
기업이 그 종업원의 교육을 위하여 공장 안에 설립ㆍ운영하는 학교. 종업원의 자질 향상과 기술 습득을 위한 기술 교육뿐 아니라 일반 교육도 실시한다.
🌏 工: 장인 공 場: 마당 장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 -
통감남요
(通鑑覽要)
:
중국 청나라의 요배겸(姚培謙)과 장경성(張景星)이 ≪자치통감≫을 초록(抄錄)하여 펴낸 책. 전편(前編)ㆍ정편(正編)ㆍ속편(續編)ㆍ명사(明史)의 네 편으로 만들었으며, 태고의 반고씨(盤古氏)로부터 명나라 회종(懷宗) 때까지를 수록하였다. 37권.
🌏 通: 통할 통 鑑: 거울 감 覽: 볼 남 要: 중요할 요 -
소방 학교
(消防學校)
:
현직 소방 공무원과 소방 공무원 임용 예정자를 교육하기 위하여 세운 학교. 행정 안전부 장관 소속으로, 학교장은 소방정감으로 보해진다.
🌏 消: 꺼질 소 防: 막을 방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 -
초산 발효
(醋酸醱酵)
:
아세트산균에 의하여 에탄올이 산화되어 아세트산이 생기는 반응. 산소를 공급받아 이루어지는 호기성 발효이다. 식초 제조에 쓴다.
🌏 醋: 식초 초 酸: 초 산 醱: 술 괼 발 酵: 술밑 효 발효할 효 지게미 효 -
조산 작용
(造山作用)
:
산맥을 형성하는 지각 변동. 마그마의 활동이나 변성 작용이 없어도 습곡이나 단층 작용에 의하여 지각이 융기되어 대규모의 습곡 산맥을 만든다.
🌏 造: 지을 조 山: 뫼 산 作: 지을 작 用: 쓸 용 -
손자삼요
(損者三樂)
:
사람의 몸에 손실이 되는 세 가지. ≪논어≫에 있는 말로, 분에 넘치게 즐기는 것, 일하지 아니하고 노는 것을 즐기는 것, 주색을 좋아하는 것을 이른다.
🌏 損: 덜 손 者: 놈 자 三: 석 삼 樂: 좋을 요 -
보상 작용
(補償作用)
:
1
생체 기관의 일부가 장애를 받거나 없어졌을 때, 나머지 부분이 커져서 부족을 보충하거나 다른 기관이 그 기능을 대신하는 일.
2
자기가 요구하는 바를 얻지 못할 때 그와 비슷한 다른 대상으로 만족을 채우려는 행동. 어떤 대상에 의하여 일어나는 긴장을 다른 대상으로 해소하는 방어 기제의 하나이다.
🌏 補: 기울 보 償: 갚을 상 作: 지을 작 用: 쓸 용 -
오산 학교
(五山學校)
:
1907년에 이승훈이 평안북도 정주에 세운 학교. 민족정신을 고취하고 독립운동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하였으며, 광복 후 서울의 오산 중ㆍ고등학교가 되었다.
🌏 五: 다섯 오 山: 뫼 산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 -
손가락표
(손가락標)
: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모양의 부호인 ‘☞’의 이름. 대개는 참고하라는 뜻을 나타낸다.
🌏 標: 표 표 -
종합 학교
(綜合學校)
:
서로 다른 학교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학교.
🌏 綜: 바디 종 合: 합할 합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 -
동사찬요
(東史纂要)
:
조선 선조 때 오운이 편찬한 신라와 고려의 역사책. 기원전 57년 신라의 시조(始祖)에서부터 1392년 고려 공양왕까지의 사적을 ≪동국통감≫, ≪삼국사기≫, ≪고려사≫에 의거하여 요약하였다. 8권 8책.
🌏 東: 동녘 동 史: 역사 사 纂: 모을 찬 要: 중요할 요 -
농아 학교
(聾啞學校)
:
청각 장애인이나 언어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특수 교육 기관.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의 과정이 있다.
🌏 聾: 귀머거리 농 啞: 벙어리 아 學: 배울 학 校: 학교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