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 💕시작 단어 💡다 끝 67개
- 깨갱깨갱하다 : 개가 무섭거나 아파서 자꾸 소리를 지르다.
- 깨죽대다 : 1 음식을 먹기 싫은 듯이 자꾸 되씹다. 2 불평스럽게 자꾸 종알거리다.
- 깨닫다 : 1 사물의 본질이나 이치 따위를 생각하거나 궁리하여 알게 되다. 2 감각 따위를 느끼거나 알게 되다.
- 깨작이다 : 글씨나 그림 따위를 아무렇게나 잘게 쓰거나 그리다.
- 깨다듬다 : 깨달아 마음을 가다듬다.
- 깨웃깨웃하다 :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씩 자꾸 기울이다.
- 깨작이다 : 1 좀 달갑지 않은 음식을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좀 달갑지 않은 듯이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치다 : 일의 이치 따위를 깨달아 알다.
- 깨지락대다 : 1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작거리다 : 1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2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 깨지락거리다 : 1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단하다 : 오랫동안 생각해 내지 못하던 일 따위를 어떠한 실마리로 말미암아 깨닫거나 분명히 알다.
- 깨지락깨지락하다 : 1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억지로 굼뜨게 자꾸 먹다. 2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게으르고 굼뜨게 자꾸 행동하다.
- 깨다 : ‘까이다’의 준말. (까이다: (속되게) 치이거나 맞아서 상처가 나게 되다. ‘까다’의 피동사. (까다: (속되게) 치거나 때려서 상처를 내다.))
- 깨지다 : 1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단단한 물건이 여러 조각이 나다.) 2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일 따위가 틀어져 성사가 안되다.) 3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얻어맞거나 부딪혀 상처가 나다.) ... (총 6개의 의미)
- 깨우다 :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게 하다. ‘깨다’의 사동사. (깨다: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다. 또는 벗어나게 하다.)
- 깨죽깨죽하다 : 1 자꾸 불평스럽게 종알거리다. 2 자꾸 음식을 먹기 싫은 듯이 되씹다.
- 깨웃거리다 :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매우 귀엽게 자꾸 조금씩 기울이다.
- 깨죽거리다 : 1 불평스럽게 자꾸 종알거리다. 2 음식을 먹기 싫은 듯이 자꾸 되씹다.
- 깨고소하다 : 1 깨가 쏟아지듯이 매우 고소하고 재미나다. 2 남이 잘못되는 것을 재미있어 하거나 통쾌하게 여기다.
- 깨웃하다 : 1 고개나 몸 따위를 한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 기울이다. 2 한쪽으로 매우 귀엽게 조금 기울어져 있다.
- 깨끔스럽다 : 보기에 깨끗하고 아담하다.
- 깨트러지다 : ‘깨지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얻어맞거나 부딪혀 상처가 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어려운 관문이나 기록 따위가 돌파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지속되던 분위기 따위가 일순간에 바뀌어 새로운 상태가 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속되게) 경기 따위에서 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단단한 물건이 여러 조각이 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일 따위가 틀어져 성사가 안되다.))
- 깨질거리다 : 1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춤(을) 추다 : 몸이 작은 사람이 톡톡 까불어 대다.
- 깨어지다 : 1 단단한 물건이 여러 조각이 나다. 2 어려운 관문이나 기록 따위가 돌파되다. 3 (속되게) 경기 따위에서 지다. ... (총 6개의 의미)
- 깨뜨러지다 : ‘깨지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 깨물다 : 1 아랫니와 윗니가 맞닿을 정도로 세게 물다. 2 밖으로 나타나려는 감정이나 말 따위를 꾹 눌러 참다.
- 깨질깨질하다 : 1 ‘깨지락깨지락하다’의 준말. (깨지락깨지락하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억지로 굼뜨게 자꾸 먹다.) 2 ‘깨지락깨지락하다’의 준말. (깨지락깨지락하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게으르고 굼뜨게 자꾸 행동하다.)
- 깨우치다 : 깨달아 알게 하다.
- 깨작깨작하다 : 글씨나 그림 따위를 아무렇게나 잘게 자꾸 그리거나 쓰다.
- 깨작대다 : 글씨나 그림 따위를 아무렇게나 잘게 자꾸 쓰거나 그리다.
- 깨끗하다 : 1 마음에 구구함이나 연연함이 없다. 2 사물이 더럽지 않다. 3 빛깔 따위가 흐리지 않고 맑다. ... (총 9개의 의미)
- 깨다 : 알로 품었던 새끼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다. ‘까다’의 피동사. (까다: 알을 품어 새끼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게 하다.)
- 깨물리다 : 아랫니와 윗니가 맞닿을 정도로 세게 물리다. ‘깨물다’의 피동사. (깨물다: 아랫니와 윗니가 맞닿을 정도로 세게 물다.)
- 깨작대다 : 1 ‘깨지락대다’의 준말. (깨지락대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깨지락대다’의 준말. (깨지락대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뚜드리다 :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깨두드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깨두드리다: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 깨두드리다 :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 깨이다 : → 깨다. (깨다: 알로 품었던 새끼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다. ‘까다’의 피동사. (까다: 알을 품어 새끼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게 하다.))
- 깨치다 : → 깨뜨리다. (깨뜨리다: ‘깨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다: 단단한 물체를 쳐서 조각이 나게 하다., 일이나 상태 따위를 중간에서 어그러뜨리다., 머리나 무릎 따위를 부딪치거나 맞거나 하여 상처가 나게 하다., 어려운 장벽이나 기록 따위를 넘다.))
- 깨다 : → 깨우다. (깨우다: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게 하다. ‘깨다’의 사동사.)
- 깨다 : 알을 품어 새끼를 까게 하다. ‘까다’의 사동사. (까다: 알을 품어 새끼가 껍데기를 깨고 나오게 하다.)
- 깨이다 : 1 → 줄어지다. (줄어지다: 점점 줄게 되다.) 2 → 깎이다. (깎이다: 풀이나 털 따위가 잘리다. ‘깎다’의 피동사. (깎다: 풀이나 털 따위를 잘라 내다.), 권력이나 지위를 빼앗기다. ‘깎다’의 피동사. (깎다: 주었던 권력이나 지위를 빼앗다.), 체면이나 명예가 손상되다. ‘깎다’의 피동사. (깎다: 체면이나 명예를 상하게 하다.), 칼 따위로 물건의 거죽이나 표면이 얇게 벗겨지다. ‘깎다’의 피동사. (깎다: 칼 따위로 물건의 거죽이나 표면을 얇게 벗겨 내다.), 값이나 금액이 낮추어져 줄게 되다. ‘깎다’의 피동사. (깎다: 값이나 금액을 낮추어서 줄이다.))
- 깨뜨리다 : ‘깨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다: 단단한 물체를 쳐서 조각이 나게 하다., 일이나 상태 따위를 중간에서 어그러뜨리다., 머리나 무릎 따위를 부딪치거나 맞거나 하여 상처가 나게 하다., 어려운 장벽이나 기록 따위를 넘다.)
- 깨이다 :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게 되다. ‘깨다’의 피동사. (깨다: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다. 또는 벗어나게 하다.)
- 깨도하다 : 깨달음을 얻다.
- 깨물어서 아프지 않은 손가락 없다 : 열 손가락 중 어느 하나도 깨물어서 아프지 않은 손가락이 없듯이, 자식이 아무리 많아도 부모에게는 모두 소중하다는 말.
- 깨다 : 1 술기운 따위가 사라지고 온전한 정신 상태로 돌아오다. 2 생각이나 지혜 따위가 사리를 가릴 수 있게 되다. 3 잠, 꿈 따위에서 벗어나다. 또는 벗어나게 하다.
- 깨떠리다 : → 깨뜨리다. (깨뜨리다: ‘깨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 깨갱대다 : 개가 아프거나 무서워서 자꾸 소리를 지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