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 💕시작 단어 💡5 글자 19개
- 깨지락대다 : 1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작거리다 : 1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2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 깨다시꽃게 : 꽃겟과의 절지동물. 등딱지는 부채 모양이며, 자색을 띤 작은 과립이 덮여 있다. 집게발은 크고 배는 암수 모두 일곱 마디이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깨웃거리다 : 고개나 몸 따위를 이쪽저쪽으로 매우 귀엽게 자꾸 조금씩 기울이다.
- 깨죽거리다 : 1 불평스럽게 자꾸 종알거리다. 2 음식을 먹기 싫은 듯이 자꾸 되씹다.
- 깨고소하다 : 1 깨가 쏟아지듯이 매우 고소하고 재미나다. 2 남이 잘못되는 것을 재미있어 하거나 통쾌하게 여기다.
- 깨끔스럽다 : 보기에 깨끗하고 아담하다.
- 깨트러지다 : ‘깨지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얻어맞거나 부딪혀 상처가 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어려운 관문이나 기록 따위가 돌파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지속되던 분위기 따위가 일순간에 바뀌어 새로운 상태가 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속되게) 경기 따위에서 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단단한 물건이 여러 조각이 나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 일 따위가 틀어져 성사가 안되다.))
- 깨질거리다 : 1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2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 깨뜨러지다 : ‘깨지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깨지다: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깨어지다’의 준말.)
- 깨뚜드리다 :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깨두드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깨두드리다: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 깨두드리다 : 단단한 물체를 두드리어 깨뜨리다.
- 깨알물방개 : 물방갯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5mm이며, 머리와 몸 아랫면은 누런색이고 딱지날개는 누런색 또는 누런 갈색에 얼룩무늬가 있다. 다리는 누런 갈색이다. 딱지날개에는 뚜렷하지 않은 세 개의 작은 점으로 된 줄이 있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깨나른하다 : 몸을 움직이고 싶지 않을 만큼 나른하다.
- 깨끼저고리 : 안팎 솔기를 발이 얇고 성긴 깁을 써서 곱솔로 박아 지은 저고리.
- 깨갱거리다 : 개가 아프거나 무서워서 자꾸 소리를 지르다.
- 깨작거리다 : 글씨나 그림 따위를 아무렇게나 잘게 자꾸 쓰거나 그리다.
- 깨적거리다 : 1 → 께적거리다. (께적거리다: ‘께지럭거리다’의 준말., ‘께지럭거리다’의 준말.) 2 → 깨작거리다. (깨작거리다: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듯이 자꾸 게으르고 굼뜨게 행동하다.), ‘깨지락거리다’의 준말. (깨지락거리다: 조금 달갑지 않은 음식을 자꾸 억지로 굼뜨게 먹다.))
- 깨다시등에 : 등엣과의 곤충. 암컷의 몸의 길이는 8~13마이크로미터(㎛)이며, 광택 없는 검은색이다. 이마는 넓고 잿빛을 띠며 머리 폭의 3분의 1이 안 된다. 날개는 검은 갈색이고 투명한 무늬가 흩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