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프티유 (WFTU) 🌟의미

더블유에프티유 :
국제 노동조합의 하나. 1945년에 열린 세계 노동조합 회의에서 창설되어 당초 56개국 65단체 6,600만 명의 노동조합원이 참가하였다. 1947년 이후 영국, 미국 등의 반공파(反共派) 노동조합이 탈퇴ㆍ분열하여 ‘국제자유노동조합연맹’을 결성함으로써, 후는 사회주의 국가의 노동조합이 중심이 되어 있다. (국제 자유 노동조합 연맹: 반공적(反共的) 성격을 노동조합의 국제 조직. 미국의 산업별 조직 회의와 영국의 노동조합 회의가 주도하여 1949년 결성하였으며, 우리나라는 창설 당시부터 가입하였다.)

명사 외래어 단어

한자어/외래어/혼종어: WFTU (영어)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세계 노동조합 연맹: 국제 노동조합의 하나. 1945년에 열린 세계 노동조합 회의에서 창설되어 당초 56개국 65단체 6,600만 명의 노동조합원이 참가하였다. 1947년 이후 영국, 미국 등의 반공파(反共派) 노동조합이 탈퇴ㆍ분열하여 ‘국제자유노동조합연맹’을 결성함으로써, 그 후는 사회주의 국가의 노동조합이 중심이 되어 있다. (국제 자유 노동조합 연맹: 반공적(反共的) 성격을 띤 노동조합의 국제 조직. 미국의 산업별 조직 회의와 영국의 노동조합 회의가 주도하여 1949년 결성하였으며, 우리나라는 창설 당시부터 가입하였다.)
분류: 사회 / 경제
더블유에프티유 WFTU: 국제 노동조합의 하나. 1945년에 열린 세계 노동조합 회의에서 창설되어 당초 56개국 65단체 6,600만 명의 노동조합원이 참가하였다. 1947년 이후 영국, 미국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더블유에프티유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