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시작 단어 31개
-
문제작
(問題作)
:
화제나 주목을 불러일으킬 만한 작품.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作: 지을 작 -
문제시
(問題視)
:
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음.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視: 볼 시 -
문제 상자
(問題箱子)
:
학습이나 사고의 실험에 쓰기 위하여 사람이나 동물이 목표에 도달하려고 복잡한 행동을 하도록 고안한 상자. 손다이크의 상자가 대표적이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箱: 상자 상 子: 아들 자 -
문제지
(問題紙)
: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종이.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紙: 종이 지 -
문제아
(問題兒)
:
지능, 성격, 행동 따위가 보통의 아동과 달리 문제성이 있는 아동. 넓은 뜻으로는 이상아, 특수아, 결함아 등을 뜻하지만 좁은 뜻으로는 주로 행동 문제아를 이른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兒: 아이 아 -
문제화
(問題化)
:
문젯거리로 삼음.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化: 될 화 -
문제없이
(問題없이)
:
문제가 될 만한 점이 없이. 또는 어긋나는 일이 없이.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
문제
(門弟)
:
문하에서 배우는 제자.
🌏 門: 문 문 弟: 아우 제 -
문제학
(問題學)
:
이론적 해답에 앞서서 먼저 문제를 수집ㆍ분석하여 그 문제들의 모순을 파헤치는 예비적 연구.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學: 배울 학 -
문제자
(門弟子)
:
문하에서 배우는 제자.
🌏 門: 문 문 弟: 아우 제 子: 아들 자 -
문제점
(問題點)
:
문제가 되는 점.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點: 점찍을 점 -
문제 아동
(問題兒童)
:
지능, 성격, 행동 따위가 보통의 아동과 달리 문제성이 있는 아동. 넓은 뜻으로는 이상아, 특수아, 결함아 등을 뜻하지만 좁은 뜻으로는 주로 행동 문제아를 이른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兒: 아이 아 童: 아이 동 -
문제집
(問題集)
:
학습 내용을 문제로 만들어 엮은 책.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集: 모을 집 -
문제시되다
(問題視되다)
:
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아지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視: 볼 시 -
문제화하다
(問題化하다)
:
문젯거리로 삼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化: 될 화 -
문제성
(問題性)
:
문제로 삼을 만한 성질이나 특성.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性: 성품 성 -
문제사
(問題史)
:
역사 고찰의 한 방법. 사회적ㆍ문화적 사건이나 문제를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한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史: 역사 사 -
문제
(文題)
:
글의 제목.
🌏 文: 글월 문 꾸밀 문 題: 제목 제 -
문제 중심 언어
(問題中心言語)
:
모든 컴퓨터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개의 컴퓨터에서 독립되어 일상 언어와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 프로그램 언어. 프로그래밍하는 시간과 노력을 가능한 한 줄일 수 있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中: 가운데 중 心: 마음 심 言: 말씀 언 語: 말씀 어 -
문제 소설
(問題小說)
:
1
정치적ㆍ사회적ㆍ사상적으로 특수한 여러 문제를 중심 주제로 한 소설. 흔히 작가의 주장이나 비판이 모티프를 이룬다.
2
논쟁이나 문제를 일으킬 만한 소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小: 작을 소 說: 말씀 설 -
문제
(問題)
:
1
어떤 사물과 관련되는 일.
2
논쟁, 논의, 연구 따위의 대상이 되는 것.
3
귀찮은 일이나 말썽.
... (총 5개의 의미)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
문제
(文帝)
:
중국 위나라 제1대 황제(187~226). 성은 조(曹). 이름은 비(丕). 문제는 시호. 조조(曹操)의 아들로, 후한의 헌제(獻帝)로부터 황제 자리를 물려받아 위나라 왕조를 열었으며 이때 유비, 손권도 각각 왕위에 올라 촉(蜀)ㆍ오(吳)의 삼국으로 나누어졌다. 재위 기간은 220~226년이다.
🌏 文: 글월 문 꾸밀 문 帝: 임금 제 -
문제 해결 학습
(問題解決學習)
:
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주거나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이미 얻은 지식과 새로 얻은 자료로써 그것을 풀어 나가는 학습법. 학생의 생활 주변에서 문제를 찾고 선택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을 결부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교육 방법이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解: 풀 해 決: 결정할 결 學: 배울 학 習: 익힐 습 -
문제없다
(問題없다)
:
문제가 될 만한 점이 없다. 또는 어긋나는 일이 없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
문제
(文帝)
:
중국 전한의 제5대 황제(B.C.202~B.C.157). 성은 유(劉). 이름은 항(恒). 묘호는 태종(太宗). 시호는 효문 황제(孝文皇帝). 대왕에 책봉되어 여씨의 난이 평정된 후 황제의 자리에 올라 뒷날 무제(武帝) 때의 전성기를 구축하는 기반을 닦았다. 재위 기간은 기원전 180~기원전 157년이다.
🌏 文: 글월 문 꾸밀 문 帝: 임금 제 -
문제극
(問題劇)
:
정치적ㆍ사회적 문제를 중심 소재로 한 연극. 관객들에게 당대의 문제에 대하여 주의와 관심을 환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劇: 심할 극 몹시 극 격렬할 극 연극 극 교통의요충지 극 번다할 극 번거로운직무 극 간난할 극 클 극 빠를 극 -
문제시하다
(問題視하다)
:
논의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의 대상으로 삼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視: 볼 시 -
문제의식
(問題意識)
:
문제점을 찾아서 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려는 태도.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意: 뜻 의 識: 알 식 -
문제 단원
(問題單元)
:
문제 중심으로 짜인 학습 단원. 범위가 좁고 명확한 중심점을 가지고 있어서 학습 동기의 유발이 쉽고 집약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單: 홑 단 元: 으뜸 원 -
문제
(文帝)
:
중국 수나라 제1대 황제(541~604). 성은 양(楊). 이름은 견(堅). 묘호는 고조(高祖). 589년 남조(南朝)의 진(陳)나라를 멸망시킴으로써 남북으로 분열되었던 중국을 통일하고 중앙 집권제를 확립하였다. 재위 기간은 581~604년이다.
🌏 文: 글월 문 꾸밀 문 帝: 임금 제 -
문제법
(問題法)
:
학생에게 어떤 문제를 주거나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찾아서 이미 얻은 지식과 새로 얻은 자료로써 그것을 풀어 나가는 학습법. 학생의 생활 주변에서 문제를 찾고 선택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을 결부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교육 방법이다.
🌏 問: 물을 문 題: 제목 제 法: 법도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