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막 🌟의미

딸막 :
‘딸막거리다’의 어근. (딸막거리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자꾸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마음이 자꾸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말할 듯이 입술이 자꾸 가볍게 열렸다 닫혔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자꾸 보이다. ‘달막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자꾸 조금 쑤시다. ‘달막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고유어 단어

관련 단어:
  • 부표제어 딸막거리다 : 말할 듯이 입술이 자꾸 가볍게 열렸다 닫혔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자꾸 조금 쑤시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거리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자꾸 조금 쑤시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거리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자꾸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거리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자꾸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마음이 자꾸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거리다: 마음이 자꾸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자꾸 보이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거리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자꾸 보이다.)
  • 부표제어 딸막대다 : 말할 듯이 입술이 자꾸 가볍게 열렸다 닫혔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대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자꾸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대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자꾸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마음이 자꾸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대다: 마음이 자꾸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자꾸 보이다. ‘달막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대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자꾸 보이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자꾸 조금 쑤시다. ‘달막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대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자꾸 조금 쑤시다.)
  • 부표제어 딸막이다 : 가벼운 물체 따위가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어깨나 엉덩이 따위가 가볍게 들렸다 놓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마음이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마음이 조금 설레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말할 듯이 입술이 가볍게 열렸다 닫혔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말할 듯이 입술이 가볍게 열렸다 닫혔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보이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가격이 조금 오르려는 기세를 보이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조금 쑤시다. ‘달막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달막이다: 다친 데나 헌데가 곪느라고 조금 쑤시다.)
딸막 : ‘딸막거리다’의 어근. (딸막거리다: 가벼운 물체 따위가 자꾸 들렸다 내려앉았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달막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어깨나 엉덩이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딸막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