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비기나무 🌟의미

순비기나무 :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명사 고유어 단어 Vitex rotundifolia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만형: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 동의어 만형자: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 동의어 만형자나무: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만형자: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핵과(核果)로 ‘만형자’라고 하여 약용한다.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데 한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순비기나무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이 약간 차고 풍열(風熱)로 인한 감기, 두통 따위에 쓴다.))
분류: 자연 / 식물
발음: 순비기나무
순비기나무 : 마편초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타원형 또는 거꾸로 된 달걀 모양이다. 여름에 입술 모양의 자주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순비기나무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