奏 🌏한자(사자성어) 💡曲 한자 38개
奏:
아뢸 주
총획:9
부수:大
국어사전에서 🌏한자 "奏 (아뢸 주)" 단어 중에서, 한자 '曲 (굽을 곡)' 관련 단어는 38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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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 협주곡
(皇帝協奏曲)
:
베토벤이 1809년에 작곡한 피아노 협주곡 제오 번. 당당하고 웅장한 곡풍으로, 루돌프 대공에게 바친 것이다.
🌏 皇: 임금 황 帝: 임금 제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연주곡목
(演奏曲目)
:
연주할 악곡의 이름.
🌏 演: 멀리 흐를 연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目: 눈 목 -
협주곡
(協奏曲)
:
독주 악기와 관현악이 합주하면서 독주 악기의 기교를 충분히 발휘하도록 작곡한 소나타 형식의 악곡.
🌏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이중주곡
(二重奏曲)
:
이중주로 연주하는 소나타 형식의 악곡. 특히 바이올린과 비올라 따위 특수한 악기의 편성에 쓴다.
🌏 二: 두 이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소협주곡
(小協奏曲)
:
곡의 형식과 연주 규모가 작은 콘체르토.
🌏 小: 작을 소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자유변주곡
(自由變奏曲)
:
주제의 가락이나 화성, 리듬, 박자까지도 자유스럽게 변화시켜 만든 변주곡.
🌏 自: 스스로 자 由: 말미암을 유 變: 변할 변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삼부 합주곡
(三部合奏曲)
:
삼부 합주를 위한 곡.
🌏 三: 석 삼 部: 나눌 부 合: 합할 합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삼중 협주곡
(三重協奏曲)
:
세 개의 독주 악기를 가진 협주곡.
🌏 三: 석 삼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삼중주곡
(三重奏曲)
:
삼중주로 된 곡.
🌏 三: 석 삼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변주곡 형식
(變奏曲形式)
:
주제와 이에 계속되는 몇 단의 변주곡으로 된 악곡의 형식.
🌏 變: 변할 변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形: 형상 형 式: 법 식 -
피아노 협주곡
(piano協奏曲)
:
독주 악기로서의 피아노와 관현악의 협주곡.
🌏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엄격변주곡
(嚴格變奏曲)
:
어떤 주제를 바탕으로 가락은 거의 변화시키지 아니하고 주로 반주부나 리듬을 변화시켜 만든 변주곡. 멘델스존의 <피아노곡 라단조> 따위가 있다.
🌏 嚴: 엄할 엄 格: 격식 격 變: 변할 변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이중 협주곡
(二重協奏曲)
:
협주곡 또는 합주 협주곡에서, 독주부가 이중주로 된 곡.
🌏 二: 두 이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황제 사중주곡
(皇帝四重奏曲)
:
하이든이 1798년에 작곡한 현악 사중주곡. 제이 악장에 자작(自作)인 오스트리아 국가 <황제 찬가>를 사용한 데서 붙은 이름이다.
🌏 皇: 임금 황 帝: 임금 제 四: 넉 사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변주곡
(變奏曲)
:
하나의 주제가 되는 선율을 바탕으로, 선율ㆍ리듬ㆍ화성 따위를 여러 가지로 변형하여 나가는 기악곡.
🌏 變: 변할 변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사부 합주곡
(四部合奏曲)
:
사부 합주를 위한 악곡.
🌏 四: 넉 사 部: 나눌 부 合: 합할 합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단편 협주곡
(短篇協奏曲)
:
보통의 협주곡 형식을 간략하게 하여 만든 협주곡. 단일 악장으로 되어 있다.
🌏 短: 짧을 단 篇: 책 편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오중주곡
(五重奏曲)
:
오중주로 연주하는 소나타 형식의 악곡. 현악 사중주에 비올라 또는 첼로가 들어간 현악 오중주곡, 피아노가 들어간 피아노 오중주곡 따위가 있다.
🌏 五: 다섯 오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Brandenburg協奏曲)
:
1718년에서 1721년 사이에 바흐가 작곡한 협주곡. 바로크 음악의 정점을 이루는 명작으로 브란덴부르크 후작에게 헌정되었다. 여섯 곡 가운데 지금은 제2번과 제5번의 두 곡을 가장 많이 연주한다.
🌏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합주곡
(合奏曲)
:
두 가지 이상의 악기로 동시에 연주하도록 작곡한 곡.
🌏 合: 합할 합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牧神의午後에의前奏曲)
:
프랑스의 작곡가 드뷔시가 작곡한 관현악곡. 말라르메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것으로, 나른한 여름날 오후 숲이 우거진 그늘에서 잠이 깬 목신의 모습을 그린 곡으로 인상주의 음악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원래 전주곡, 간주곡, 종곡의 3부작으로 계획했지만 전주곡의 작곡에 그쳤다.
🌏 牧: 칠 목 神: 귀신 신 午: 낮 오 後: 뒤 후 前: 앞 전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독주곡
(獨奏曲)
:
독주를 위하여 지은 곡.
🌏 獨: 홀로 독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후주곡
(後奏曲)
:
1
후주로 연주하는 악곡.
2
예배 뒤에 연주하는 악곡.
🌏 後: 뒤 후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라수몹스키 사중주곡
(Rasoumovsky四重奏曲)
:
베토벤이 1806년에 작곡한 현악 사중주곡. 당시 빈(Wien)에 주재하던 러시아 대사 라수몹스키에게 헌정되었으므로 이 이름이 붙었다.
🌏 四: 넉 사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늦곡식 동 아이 동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중주곡
(重奏曲)
:
중주를 위하여 작곡한 악곡.
🌏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칠중주곡
(七重奏曲)
:
칠중주로 연주하는 소나타 형식의 악곡.
🌏 七: 일곱 칠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교향 협주곡
(交響協奏曲)
:
협주곡풍의 교향곡.
🌏 交: 사귈 교 響: 소리 울릴 향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합주 협주곡
(合奏協奏曲)
:
바로크 시대에 만든 다악장(多樂章) 형식의 협주곡. 몇 개의 독주 악기와 관현악의 합주를 위하여 쓴 모음곡을 이른다.
🌏 合: 합할 합 奏: 아뢸 주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사중주곡
(四重奏曲)
:
사중주로 된 곡.
🌏 四: 넉 사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삼중 주명곡
(三重奏鳴曲)
:
삼중주에 의한 소나타.
🌏 三: 석 삼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鳴: 울 명 曲: 굽을 곡 -
바이올린 협주곡
(violin協奏曲)
:
바이올린을 독주 악기로 하는 협주곡의 하나.
🌏 協: 도울 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육중주곡
(六重奏曲)
:
육중주로 연주하는 악곡. 주로 실내악으로 연주한다.
🌏 六: 여섯 육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팔중주곡
(八重奏曲)
:
팔중주를 위한 소나타 형식의 악곡(樂曲).
🌏 八: 여덟 팔 重: 무거울 중 중요할 중 점잖을 중 삼갈 중 어려울 중 거듭 중 아낄 중 숭상할 중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무반주곡
(無伴奏曲)
:
다른 악기의 반주 없이 홀로 연주하게 만들어진 악곡.
🌏 無: 없을 무 伴: 짝 반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전주곡
(前奏曲)
:
1
15~16세기 대위법 양식의 성악곡에 상대하여 건반 악기용으로 만든, 자유로운 형식의 기악곡.
2
19세기 이후의 오페라에서 막이 오르기 전에 연주하는 곡. 서곡의 일종이지만 극 본체와 밀접히 연결되어 있으며 각 막마다 있을 수 있다.
3
어떤 일이 본격화되기 전에 암시가 되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총 4개의 의미)
🌏 前: 앞 전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간주곡
(間奏曲)
:
1
악곡이나 오페라, 시의 낭독 사이에 삽입되는 기악 소곡.
2
극이나 오페라의 막간(幕間)에 연주하는 가벼운 음악. 또는 그 곡과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는 독립된 소곡.
🌏 間: 사이 간 奏: 아뢸 주 曲: 굽을 곡 -
소주명곡
(小奏鳴曲)
:
악장의 규모가 작고 짧은 소나타. 소나타와 마찬가지로 2~4악장으로 이루어진 기악곡 형식이다.
🌏 小: 작을 소 奏: 아뢸 주 鳴: 울 명 曲: 굽을 곡 -
주명곡
(奏鳴曲)
:
16세기 중기 바로크 초기 이후에 발달한 악곡의 형식. 기악을 위한 독주곡 또는 실내악으로 순수 예술적 감상 내지는 오락을 목적으로 하며, 비교적 대규모 구성인 몇 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진다.
🌏 奏: 아뢸 주 鳴: 울 명 曲: 굽을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