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끝 단어 2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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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부자연
(天賦自然)
:
하늘로부터 받아서 사람의 힘으로는 어떻게 할 수 없는 본연의 성질.
🌏 天: 하늘 천 賦: 구실 부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무위자연
(無爲自然)
:
사람의 힘을 더하지 않은 그대로의 자연. 또는 그런 이상적인 경지.
🌏 無: 없을 무 爲: 할 위 만들 위 베풀 위 간주할 위 될 위 속일 위 다스릴 위 둘 위 가릴 위 펼 위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문자연
(門字鳶)
:
먹으로 ‘門’ 자를 그린 종이 연.
🌏 門: 문 문 字: 글자 자 鳶: 솔개 연 -
선자연
(扇子椽)
:
추녀 옆에서 중도리의 교차점을 중심으로 하여 부챗살 모양으로 배치한 서까래.
🌏 扇: 부채 선 子: 아들 자 椽: 서까래 연 -
자작자연
(自作自演)
:
자기가 지은 소설이나 희곡 따위를 스스로 연출하거나 거기에 출연함.
🌏 自: 스스로 자 作: 지을 작 自: 스스로 자 演: 멀리 흐를 연 -
천지자연
(天地自然)
:
인위를 가하지 아니한 본디 그대로의 상태.
🌏 天: 하늘 천 地: 땅 지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초자연
(超自然)
:
자연을 초월하여서 자연의 이치로 설명할 수 없는 신비적 존재.
🌏 超: 넘을 초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능산적 자연
(能産的自然)
:
범신론에서, 만물의 생산의 근원력이 되는 자연을 이르는 말. 스피노자가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 能: 능할 능 産: 낳을 산 的: 과녁 적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경험과 자연
(經驗과自然)
:
1929년에 미국의 듀이가 자연주의 이론을 밝힌 책. 지식의 대상인 사물과 일상의 여러 가지 경험이 도구적 성격을 갖는다는 사실을 밝히고, 철학이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자연과 경험을 연속적으로 보아야 함을 지적하였다.
🌏 經: 경서 경 驗: 시험 험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대자연
(大自然)
:
넓고 큰, 위대한 자연.
🌏 大: 큰 대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자연
(紫燕)
:
보랏빛으로 보이는 제비.
🌏 紫: 자주 빛 자 燕: 제비 연 -
자연
(紫煙)
:
1
보랏빛 연기.
2
담배 연기.
🌏 紫: 자주 빛 자 煙: 연기 연 -
화출자연
(化出自然)
:
천도교에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일이라는 뜻으로 쓰는 말.
🌏 化: 될 화 出: 날 출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학자연
(學者然)
:
‘학자연하다’의 어근. (학자연하다: 학자인 체하다.)
🌏 學: 배울 학 者: 놈 자 然: 그럴 연 -
부자연
(不自然)
:
‘부자연하다’의 어근. (부자연하다: 익숙하지 못하거나 억지로 꾸민 듯하여 어색하다.)
🌏 不: 아닌가 부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신중의 자연
(神中의自然)
:
독일의 신비주의자 뵈메가 처음 쓰고, 유심론자 셸링이 그의 저서 ≪인간적 자유의 본질≫에서 악의 근원을 해명하기 위하여 사용한 개념. 만물이 신(神) 안에 그 근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한한 것으로서의 자연도 신 안에 있게 되며, 이 자연적인 것은 신을 거역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는데, 이 거역 자체는 신의 계시 창조를 촉발하는 숨은 원리로서 작용한다고 한다.
🌏 神: 귀신 신 中: 가운데 중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이자연
(李子淵)
:
고려 시대의 문신(1003~1061). 자는 약충(若沖). 현종 15년(1024) 문과에 급제하여 벼슬이 태사(太師) 겸 중서령에 이르렀다. 셋째 딸이 문종의 비가 됨으로써 세력을 장악하였다.
🌏 李: 오얏 이 子: 아들 자 淵: 못 연 -
자연
(瓷硯)
:
도자기로 만든 벼루.
🌏 瓷: 오지그릇 자 硯: 벼루 연 -
소산적 자연
(所産的自然)
:
범신론에서, 신에 대한 자연을 이르는 말.
🌏 所: 바 소 産: 낳을 산 的: 과녁 적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 -
자연
(自然)
:
1
사람의 힘이 더해지지 아니하고 저절로 생겨난 산, 강, 바다, 식물, 동물 따위의 존재. 또는 그것들이 이루는 지리적ㆍ지질적 환경.
2
사람과 사물의 본성이나 본질.
3
의식이나 경험의 대상인 현상의 전체.
... (총 7개의 의미)
🌏 自: 스스로 자 然: 그럴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