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 ㅛ 🌻모음(중성) 단어 💡ㅂ 첫 자음 25개
-
비효
(肥效)
:
비료가 작물 따위에 미치는 효과.
🌏 肥: 살찔 비 效: 본받을 효 -
비요
(匪擾)
:
비적 무리가 일으킨 소요.
🌏 匪: 대상자 비 擾: 흐려질 요 -
비요
(肥饒)
:
땅이 걸고 기름짐.
🌏 肥: 살찔 비 饒: 넉넉할 요 -
비교
(飛橋)
:
매우 높게 놓은 다리.
🌏 飛: 날 비 橋: 다리 교 -
비교
(批敎)
:
신하가 올린 상소에 대하여 임금이 답으로 내리는 지시.
🌏 批: 비평할 비 비파 비 칠 비 물리칠 비 깎을 비 비답 비 보일 비 개선할 비 평어 비 敎: 가르칠 교 -
비료
(肥料)
:
경작지에 뿌리는 영양 물질. 토지의 생산력을 높이고 식물의 생장을 촉진하는 물질로 질소, 인산, 칼륨을 비료의 3요소라고 한다.
🌏 肥: 살찔 비 料: 되질할 료 -
빙표
(憑票/憑標)
:
여행 허가증.
🌏 憑: 기댈 빙 票: 표 표 憑: 기댈 빙 標: 표 표 -
비뇨
(泌尿)
:
오줌을 만들어 배설함.
🌏 泌: 샘물 졸졸 흐를 비 尿: 오줌 뇨 -
비교
(祕敎)
:
1
비밀 의식을 행하는 종교.
2
7세기 후반 인도에서 성립한 대승 불교의 한 파. 대일경과 금강정경에 의하여 일어났다.
🌏 祕: 숨기다 비 귀신 비 敎: 가르칠 교 -
비룡
(飛龍)
:
1
하늘을 나는 용.
2
성인이나 영웅이 천자(天子)의 지위에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飛: 날 비 龍: 용 룡 -
비용
(費用)
:
1
기업에서, 생산을 위하여 소비하는 원료비, 기계 설비비, 빌린 자본의 이자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2
어떤 일을 하는 데 드는 돈.
🌏 費: 쓸 비 用: 쓸 용 -
비표
(碑表)
:
비문(碑文)을 새긴 비석의 겉면.
🌏 碑: 비석 비 表: 겉 표 -
빈뇨
(頻尿)
:
하루의 배뇨량에는 거의 변화가 없으나, 배뇨 횟수가 많아지는 증상. 하루에 소변을 10회 또는 그 이상 보며, 방광이나 요도 뒷부분의 염증, 당뇨병, 콩팥 굳음증 따위가 원인이다.
🌏 頻: 자주 빈 尿: 오줌 뇨 -
빈료
(賓僚)
:
시강원의 벼슬아치.
🌏 賓: 손 빈 僚: 동료 료 -
빙용
(聘用)
:
예를 갖추어서 사람을 맞아 씀.
🌏 聘: 부를 빙 用: 쓸 용 -
빈교
(貧交)
:
1
가난한 친구.
2
가난한 가운데 사귄 정의.
🌏 貧: 가난할 빈 交: 사귈 교 -
비요
(祕要)
:
1
세상에 알려져 있지 않은 자기만의 뛰어난 방법.
2
앞날의 길흉화복을 얼른 보아서는 그 내용을 알 수 없도록 적어 놓은 글이나 책.
🌏 祕: 숨기다 비 귀신 비 要: 중요할 요 - 비숍 (bishop) : 1 체스에서 말의 하나. 주교의 모자를 본떠 만든 것으로 비스듬히 사방으로 움직일 수 있다. 2 가톨릭에서, ‘주교’를 이르는 말. (주교: 한 교구를 관할하는 교직. 또는 그 직에 있는 사람. 대주교의 아래이고 사제의 위이다.) 3 기독교에서, ‘감독’을 이르는 말. (감독: 감리교회에서, 교회를 관할하고 신도를 보호하며, 의례와 교육을 맡는 가장 높은 교직자.)
-
비용
(比容)
:
단위 질량의 물체가 차지하는 부피. 밀도의 역수와 같다.
🌏 比: 견줄 비 容: 얼굴 용 - 비용 (Villon, Jacques) : 프랑스의 화가(1875~1963). 인상파적인 색채와 기하학적인 구성을 결합시켰다. 입체파 단체인 황금 분할파를 창립하였다.
- 비숍 (Bishop, Sir Henry Rowley) : 영국의 작곡가ㆍ지휘자(1786~1855). 지휘 활동을 하며 많은 가극을 작곡하였다. 오페라 <클라리>에 <즐거운 나의 집>이라는 곡이 들어 있다.
-
비용
(鼻茸)
:
‘코폴립’의 전 용어. (코 폴립: 코안에 버섯같이 돋아 오른 살덩어리. 만성 코염이나 코곁굴염 따위로 분비물이 흘러나와 코안이나 코곁굴 점막을 계속 자극함으로써 생긴다.)
🌏 鼻: 코 비 茸: 무성할 용 -
비표
(祕標)
:
남들은 모르고 자기들만 알 수 있도록 표시한 표지.
🌏 祕: 숨기다 비 귀신 비 標: 표 표 - 비용 (Villon, François) : 프랑스의 시인(1431~?). 중세 최대의 시인으로, 방랑과 투옥을 되풀이하는 생애를 보냈다. 저서에 시집 ≪유언서≫가 있다.
-
비교
(比較)
:
1
둘 이상의 사물을 견주어 서로 간의 유사점, 차이점, 일반 법칙 따위를 고찰하는 일.
2
헤르바르트학파의 교수 단계의 하나. 종합하여 이루어진 새로운 교재를 이미 알려진 사항과 비교하여 그 사이에서 공통점을 추상하여 개념을 구성하는 단계를 이른다.
3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물이나 현상을 견주어 서로 간의 유사점과 공통점, 차이점 따위를 밝히는 일.
🌏 比: 견줄 비 較: 견줄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