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골로 보내다 🌟의미

고택골로 보내다 :
‘죽이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죽이다: 따위를 타거나 비치지 아니한 상태로 만들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따위가 타거나 비치지 아니한 상태에 있다.), 본래 가지고 있던 색깔이나 특징 따위를 드러나지 아니하게 하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본래 가지고 있던 색깔이나 특징 따위가 변하여 드러나지 아니하다.), 성질이나 기운 따위를 꺾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성질이나 기운 따위가 꺾이다.), 마음이나 의식 속에 남아 있지 않도록 잊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마음이나 의식 속에 남아 있지 못하고 잊히다.), 발소리나 숨소리 따위를 낮추거나 멈추다., 하품이나 졸음 따위를 참다., 시간이나 물건 따위를 허비하다., 글이나 또는 어떤 현상의 효력 따위를 잃게 하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글이나 또는 어떤 현상의 효력 따위가 현실과 동떨어져 생동성을 잃다.), 생명을 없애거나 끊어지게 하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생명이 없어지거나 끊어지다.), 움직이던 물체를 멈추게 하여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움직이던 물체가 멈추어 기능을 하지 못하다.), 경기나 놀이 따위에서, 상대편을 잡아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경기나 놀이 따위에서, 상대편에게 잡혀 기능을 하지 못하다.))

관용구

예문:
  • 아주 고택골로 보낼까 하다가 인생이 가엾어서 잠깐 잠들게 해 놓았다.
    - 황석영, 장길산
고택골로 보내다 : ‘죽이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죽이다: 불 따위를 타거나 비치지 아니한 상태로 만들다. ‘죽다’의 사동사. (죽다: 불 따위가 타거나 비치지 아니한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고택골로 보내다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