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시작 단어 💡無 한자 4개
-
십현 연기 무애 법문
(十玄緣起無礙法門)
:
화엄종에서, 일체 만유(萬有)가 서로 그지없는 관계를 가지고 조화로운 존재의 세계를 형성하고 있음을 열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법문. 지엄(智儼)이 말한 고십현(古十玄)과 현수 법장(賢首法藏)이 계승한 신십현(新十玄)의 두 가지가 있다.
🌏 十: 열 십 玄: 검을 현 緣: 인연 연 起: 일어날 기 無: 없을 무 礙: 막을 애 法: 법도 법 門: 문 문 -
십력무등존
(十力無等尊)
:
십력이 있어 다른 사람과 견줄 수 없이 높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부처’를 달리 이르는 말. (부처: 불도를 깨달은 성인., 부처의 형상을 표현한 상. 나무ㆍ돌ㆍ쇠ㆍ흙 따위로 만든, 부처의 소상(塑像)이나 화상(畫像)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석가모니’의 다른 이름. (석가모니: 불교의 개조. 과거칠불의 일곱째 부처로, 세계 4대 성인의 한 사람이다. 기원전 624년에 지금의 네팔 지방의 카필라바스투성에서 슈도다나와 마야 부인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29세 때에 출가하여 35세에 득도하였다. 그 후 녹야원에서 다섯 수행자를 교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단을 성립하였다. 45년 동안 인도 각지를 다니며 포교하다가 80세에 입적하였다.))
🌏 十: 열 십 力: 힘 력 無: 없을 무 等: 같을 등 尊: 높을 존 -
십분무의하다
(十分無疑하다)
:
조금도 의심할 것이 없다.
🌏 十: 열 십 分: 나눌 분 無: 없을 무 疑: 의심할 의 -
십분무의
(十分無疑)
:
조금도 의심할 것이 없음.
🌏 十: 열 십 分: 나눌 분 無: 없을 무 疑: 의심할 의
▹ 품사로 구분한 통계
▹ 글자수로 구분한 통계
▹ 분야로 구분한 통계
▹ 사용된 한자로 구분한 통계
▹ 끝나는 글자로 구분한 통계
💡십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의 끝나는 글자별 통계를 살펴보면, 총 176개의 끝 글자 중에서 다가 가장 많고, 단어수는 20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