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틴 (biotin) 🌟의미

바이오틴 :
비타민 비(B) 복합체의 하나. 무색의 고체이며, 효모나 일부 세균을 배양하는 데 필요한 물질로, 수용성이고, 결핍되면 탈모나 피부염 따위를 일으킨다. 천연으로는 달걀노른자, 쇠간이나 신장, 인삼 따위에 들어 있으며, 화학적으로도 합성된다. 화학식은 C10H16N2O3S.

명사 외래어 단어

한자어/외래어/혼종어: biotin (영어)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비오틴: 비타민 비(B) 복합체의 하나. 무색의 고체이며, 효모나 일부 세균을 배양하는 데 필요한 물질로, 수용성이고, 결핍되면 탈모나 피부염 따위를 일으킨다. 천연으로는 달걀노른자, 쇠간이나 신장, 인삼 따위에 들어 있으며, 화학적으로도 합성된다. 화학식은 C10H16N2O3S.
  • 동의어 비타민 에이치: 비타민 비(B) 복합체의 하나. 무색의 고체이며, 효모나 일부 세균을 배양하는 데 필요한 물질로, 수용성이고, 결핍되면 탈모나 피부염 따위를 일으킨다. 천연으로는 달걀노른자, 쇠간이나 신장, 인삼 따위에 들어 있으며, 화학적으로도 합성된다. 화학식은 C10H16N2O3S.
분류: / 생명
바이오틴 biotin: 비타민 비(B) 복합체의 하나. 무색의 고체이며, 효모나 일부 세균을 배양하는 데 필요한 물질로, 수용성이고, 결핍되면 탈모나 피부염 따위를 일으킨다. 천연으로는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바이오틴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