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로글리세린 🌟의미

나이트로글리세린 :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너마이트 따위 폭약의 원료나 협심증 따위의 치료제로 쓴다. 화학식은 C3H5(ONO2)3.

명사 외래어 단어

한자어/외래어/혼종어: nitro glycerin (영어)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노벨유: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너마이트 따위 폭약의 원료나 협심증 따위의 치료제로 쓴다. 화학식은 C3H5(ONO2)3.
  • 동의어 니트로글리세린: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너마이트 따위 폭약의 원료나 협심증 따위의 치료제로 쓴다. 화학식은 C3H5(ONO2)3.
  • 동의어 삼질산 글리세린: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너마이트 따위 폭약의 원료나 협심증 따위의 치료제로 쓴다. 화학식은 C3H5(ONO2)3.
  • 동의어 삼초산 글리세린: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한다. 다이너마이트 따위 폭약의 원료나 협심증 따위의 치료제로 쓴다. 화학식은 C3H5(ONO2)3.
분류: 자연 / 화학
나이트로글리세린 nitro glycerin: 글리세린의 삼질산 에스터. 글리세린에 질산과 진한 황산의 혼합물을 작용시켜 얻는다. 무색의 액체로 독성이 있으며, 폭발하기 쉽고, 관상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나이트로글리세린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