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글 🌟의미

찌글 :
‘찌글거리다’의 어근. (찌글거리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지글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햇볕이 지질 듯이 뜨겁게 내리쪼이다. ‘지글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걱정스럽거나 조바심이 나거나 못마땅하여 마음을 졸이다. ‘지글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아파서 열이 자꾸 나며 몸이 달아오르다. ‘지글거리다’보다 느낌을 준다.)

고유어 단어

관련 단어:
  • 부표제어 찌글거리다 : 햇볕이 지질 듯이 뜨겁게 내리쪼이다. ‘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거리다: 햇볕이 지질 듯이 내리쪼이다.), 아파서 열이 자꾸 나며 몸이 달아오르다. ‘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거리다: 아파서 열이 자꾸 나며 몸이 달아오르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거리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걱정스럽거나 조바심이 나거나 못마땅하여 마음을 졸이다. ‘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거리다: 걱정스럽거나 조바심이 나거나 못마땅하여 마음을 졸이다.)
  • 부표제어 찌글대다 : 햇볕이 지질 듯이 뜨겁게 내리쪼이다. ‘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대다: 햇볕이 지질 듯이 내리쪼이다.), 걱정스럽거나 조바심이 나거나 못마땅하여 마음을 졸이다. ‘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대다: 걱정스럽거나 조바심이 나거나 못마땅하여 마음을 졸이다.), 아파서 열이 자꾸 나며 몸이 달아오르다. ‘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대다: 아파서 열이 자꾸 나며 몸이 달아오르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지글대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찌글 : ‘찌글거리다’의 어근. (찌글거리다: 적은 양의 액체나 기름 따위가 걸쭉하게 잦아들면서 자꾸 소리를 내면서 세게 끓다. ‘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햇볕이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찌글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