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살풀 🌟의미

엄살풀 :
콩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30~50cm로 줄기에 가시가 조금 있으며, 잎은 일주(日周) 변화를 하여 밤이면 오므라드는데 겹잎이다. 잎자루 끝에 개의 가지를 가지마다 잔잎이 모양으로 붙는다. 여름에 잎겨드랑이에 연분홍의 잔꽃이 모양으로 모여 피고, 개의 씨가 들어 있는 꼬투리를 맺는다. 잎을 건드리면 이내 닫혀지며 아래로 늘어지는데, 모양이 마치 수줍어서 부끄럼을 타는 같다 하여 ‘함수초’라 이르기도 한다. 관상용이고 브라질이 원산지이다. (함수초: ‘미모사’를 달리 이르는 말. 모양이 마치 수줍어서 부끄럼을 타는 같다 하여 이르는 말이다.)

명사 고유어 단어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미모사: 콩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30~50cm로 줄기에 가시가 조금 있으며, 잎은 일주(日周) 변화를 하여 밤이면 오므라드는데 겹잎이다. 잎자루 끝에 네 개의 가지를 쳐 가지마다 잔잎이 깃 모양으로 붙는다. 여름에 잎겨드랑이에 연분홍의 잔꽃이 공 모양으로 모여 피고, 세 개의 씨가 들어 있는 꼬투리를 맺는다. 잎을 건드리면 이내 닫혀지며 아래로 늘어지는데, 그 모양이 마치 수줍어서 부끄럼을 타는 것 같다 하여 ‘함수초’라 이르기도 한다. 관상용이고 브라질이 원산지이다.
분류: 자연 / 식물
발음: 엄살풀
엄살풀 : 콩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30~50cm로 줄기에 가시가 조금 있으며, 잎은 일주(日周) 변화를 하여 밤이면 오므라드는데 겹잎이다. 잎자루 끝에 네 개의 가지를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엄살풀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