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로트론 (cyclotron) 🌟의미

사이클로트론 :
이온 가속 장치의 하나. 수소ㆍ헬륨 따위의 가벼운 원자 이온을 가속시켜 원자핵을 파괴하고 인공 방사능을 일으키는 사용하는 장치로, 원자핵의 연구나 원자핵의 인공 파괴에 빠른 속도의 입자를 얻는 널리 쓴다. 1930년에 미국의 로렌스와 리빙스턴(Livingston, M. S.)이 고안하였다.

명사 외래어 단어

한자어/외래어/혼종어: cyclotron (영어)
동의어/반의어/비슷한말/준말:
  • 동의어 원자 파괴기: 이온 가속 장치의 하나. 수소ㆍ헬륨 따위의 가벼운 원자 이온을 가속시켜 원자핵을 파괴하고 인공 방사능을 일으키는 데 사용하는 장치로, 원자핵의 연구나 원자핵의 인공 파괴에 쓸 빠른 속도의 입자를 얻는 데 널리 쓴다. 1930년에 미국의 로렌스와 리빙스턴(Livingston, M. S.)이 고안하였다.
  • 동의어 원자 파쇄기: 이온 가속 장치의 하나. 수소ㆍ헬륨 따위의 가벼운 원자 이온을 가속시켜 원자핵을 파괴하고 인공 방사능을 일으키는 데 사용하는 장치로, 원자핵의 연구나 원자핵의 인공 파괴에 쓸 빠른 속도의 입자를 얻는 데 널리 쓴다. 1930년에 미국의 로렌스와 리빙스턴(Livingston, M. S.)이 고안하였다.
분류: 자연 / 물리
사이클로트론 cyclotron: 이온 가속 장치의 하나. 수소ㆍ헬륨 따위의 가벼운 원자 이온을 가속시켜 원자핵을 파괴하고 인공 방사능을 일으키는 데 사용하는 장치로, 원자핵의 연구나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사이클로트론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