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
‘뻔하다’의 어근. (뻔하다: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들여다보이듯이 분명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잠깐 짬이 나서 한가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장마가 잠시 멎고 해가 나서 밝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병세가 조금 가라앉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바라보는 눈매가 뚜렷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걱정거리가 어지간히 뜨음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거리가 가깝게 뚜렷하다. ‘번하다’보다 느낌을 준다.)

고유어 단어

관련 단어:
  • 부표제어 뻔하다 :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다.),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들여다보이듯이 분명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들여다보이듯이 분명하다.), 잠깐 짬이 나서 한가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잠깐 짬이 나서 한가하다.), 장마가 잠시 멎고 해가 나서 밝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장마가 잠시 멎고 해가 나서 밝다.), 병세가 조금 가라앉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병세가 조금 가라앉다.), 바라보는 눈매가 뚜렷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바라보는 눈매가 뚜렷하다.), 걱정거리가 어지간히 뜨음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걱정거리가 어지간히 뜨음하다.), 거리가 가깝게 뚜렷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하다: 거리가 가깝게 뚜렷하다.)
  • 부표제어 뻔히 :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게. ‘번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히: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게.),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들여다보이듯이 분명하게. ‘번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히: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들여다보이듯이 분명하게.), 바라보는 눈매가 뚜렷하게. ‘번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번히: 바라보는 눈매가 뚜렷하게.)
뻔 : ‘뻔하다’의 어근. (뻔하다: 어두운 가운데 밝은 빛이 비치어 조금 훤하다. ‘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어떤 일의 결과나 상태 따위가 훤하게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통계

💡의 시작 단어, 끝 단어, 자음, 모음에 관해 분석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 단어 유희를 위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맛있는 속담 모음

알아두면 쓸모있는 분야별 한자 단어

초성 모음

중성 모음

시작 단어 모음

끝 단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