聲 🌏한자(사자성어) 💡和 한자 20개
聲:
소리 성
총획:17
부수:耳
국어사전에서 🌏한자 "聲 (소리 성)" 단어 중에서, 한자 '和 (화목할 화)' 관련 단어는 20개 입니다.
💡통계
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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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반 화성
(鍵盤和聲)
:
피아노나 풍금의 건반 위에서 진행하는 화성 실습 방법.
🌏 鍵: 열쇠 건 盤: 소반 반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화성
(和聲)
:
1
일정한 법칙에 따른 화음의 연결.
2
판소리 창법에서, 상ㆍ중ㆍ하의 성음(聲音)을 어긋남이 없이 상ㆍ하청(上下淸)을 맞게 내는 소리.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밭은화성
(밭은和聲)
:
밭은자리로 된 화성.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화성법
(和聲法)
:
화음을 기초로 하여 선율을 조직하는 방법.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法: 법도 법 -
근대 화성학
(近代和聲學)
:
19세기 이후의 작품에 사용된 화성의 사용법이나 그 형식을 연구하는 화성학.
🌏 近: 가까울 근 代: 대신할 대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學: 배울 학 -
비화성음
(非和聲音)
:
화음에 속하지 아니한 음. 그 가락의 화음과는 안어울림화음이지만 스쳐 가는 듯이 들릴 뿐이므로 특징 있는 울림이 된다.
🌏 非: 아닐 비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音: 소리 음 -
화성 단음계
(和聲短音階)
:
화성상의 요구로 자발적 단음계의 제7도를 반음 높인 단음계.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短: 짧을 단 音: 소리 음 階: 섬돌 계 -
화성음
(和聲音)
:
화음을 이루는 개별 음.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音: 소리 음 -
개리화성
(開離和聲)
:
사성부(四聲部)에서, 베이스를 제외한 소프라노ㆍ알토ㆍ테너의 세 성부가 옥타브 이상으로 떨어져 진행하는 화성.
🌏 開: 열 개 離: 떠날 리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화성화
(和聲化)
:
선율이나 주어진 저음에 다른 성부(聲部)를 붙여 화성으로 만듦.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化: 될 화 -
화성학
(和聲學)
:
화음에 기초를 두고 그 구성, 연결, 방법 및 음 조직을 연구하는 분야. 대위법과 더불어 가장 기초적인 분야이다.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學: 배울 학 -
기능 화성
(機能和聲)
:
장조와 단조의 구별이 뚜렷하였던 18~19세기의 조성적 음악에서, 가락의 중심을 그 음계의 으뜸음으로 보고 으뜸화음ㆍ딸림화음ㆍ버금딸림화음의 기능을 중시하던 화성 이론.
🌏 機: 틀 기 能: 능할 능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벌린화성
(벌린和聲)
:
사성부(四聲部)에서, 베이스를 제외한 소프라노ㆍ알토ㆍ테너의 세 성부가 옥타브 이상으로 떨어져 진행하는 화성.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화성랑
(和聲郞)
:
조선 시대에, 아악서에 속한 종팔품 벼슬의 품계. 세종 30년(1448)에 두었다.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郞: 사나이 랑 -
화성화되다
(和聲化되다)
:
선율이나 주어진 저음에 다른 성부(聲部)가 붙어 화성으로 만들어지다.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化: 될 화 -
화성 음악
(和聲音樂)
:
어떤 한 성부가 주선율을 담당하고 다른 성부는 그것을 화성적으로 반주하는 음악. 또는 그런 형식.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音: 소리 음 樂: 풍류 악 -
화성화하다
(和聲化하다)
:
선율이나 주어진 저음에 다른 성부(聲部)를 붙여 화성으로 만들다.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化: 될 화 -
밀집 화성
(密集和聲)
:
밭은자리로 된 화성.
🌏 密: 빽빽할 밀 集: 모을 집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시악화성
(詩樂和聲)
:
조선 정조 4년(1780)에 왕명에 따라 규장각에서 편찬한 음악서. 10권 3책의 사본.
🌏 詩: 시 시 樂: 풍류 악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
화성 음정
(和聲音程)
:
둘 이상의 음이 동시에 울리는 음정.
🌏 和: 화목할 화 聲: 소리 성 音: 소리 음 程: 단위 정